/ 블로그 및 게시물

블로그 및 게시물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한 유연한 포장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한 유연한 포장

지난 몇 년 동안 지속 가능한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가 되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급격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빈번한 대화는 브랜드 소유자들이 전통적인 포장 방식을 버리도록 압박했습니다. 포장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려는 글로벌 분위기와 기술 혁신이 결합되어 브랜드들은 자재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 가능한 자재를 포장에 사용하며, 기타 지속 가능한 자재의 사용을 개발하도록 이끌었습니다. 유연한 포장은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긴급한 필요에서 탄생했지만, 동시에 전통적인 포장의 기능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보고서 “The Future of Flexible Packaging to 2022”에 따르면, 유연한 포장 sales were valued at $219.5 billion in 2016, and were predicted to reach $282.6 billion by 2022. The figures do not come as a surprise given that today flexible packaging is widely preferred in consumer and electronic goods to cosmetics and pharmaceutical industries.

유연한 포장은 필름, 종이 및 알루미늄 호일의 최고의 특성을 활용하며, 형태를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유연한 포장은 일반적으로 가방, 파우치, 라이너, 밀봉, 슬리브, 카드형 포장 및 샘플 패킷으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포장 산업은 유연한 포장이 다양한 혁신적인 방식으로 사용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유연한 포장 솔루션은 일회용 파우치에서부터 지퍼 잠금 또는 재밀봉 가능한 클로저까지 다양합니다. 다음은 의식 있는 브랜드 소유자들이 유연한 포장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1. 생산 중 적은 자원의 사용
유연한 포장은 처음부터 적은 재료를 사용하므로 생성되는 폐기물도 적습니다. 생산 주기 전반에 걸쳐 물, 에너지 소비, 온실가스 배출과 같은 자원의 사용도 적습니다. 또한, 유연한 포장은 경량화되는 경향이 있어 운송 중 사용되는 에너지와 전반적인 환경 오염이 크게 감소합니다.

2. 성능에 대한 타협 없음
유연한 포장은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전통적인 포장의 단점을 신중하게 해결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유연한 포장은 신선도를 유지하고, 차단 보호와 내구성을 제공하며, 우수한 인쇄 가능성을 갖추고 사용이 용이합니다. 무엇보다도, 식품 제품부터 어린이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 분야의 상품화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전반적인 생산 비용 절감
적은 자원의 사용은 자동으로 생산 비용을 절감합니다. 비용 절감은 자재에서 운송까지 생산 전반에 걸쳐 나타납니다. 또한, 유연한 포장은 롤 자재로부터 현장에서 제작될 수 있으므로, 완제품 상자를 운송하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4. 선반에서의 매력도 높음
포장재의 선반 매력은 매우 중요하며 성공적인 마케팅의 핵심 요소가 되었습니다. 포장 유형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소비자에게 매력을 주지 못하면 실패할 것입니다. 유연한 포장은 심미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내용물을 볼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하여 브랜드 소유자와 제품 디자이너가 고정관념을 넘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할 수 있게 합니다.

유연한 포장이 많은 장점을 자랑함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과제도 존재합니다. 많은 경우, 재활용 플라스틱이 유연한 포장의 원료로 간주됩니다. 이 아이디어 자체는 훌륭하지만, 재활용 플라스틱은 냄새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제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분야에서 더 많은 연구와 개발이 필요합니다. 유연한 포장 더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유연한 포장 사용에서 또 다른 큰 과제는 소비자 교육입니다. 소비자들이 점점 더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포장과 비지속 가능한 포장을 실제로 구별할 수 있는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제품이 선반에 놓이면, 궁극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환경적 이점이 아니라 시각적 매력과 선반에서의 호소력입니다. 따라서 소비자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유연한 포장 요즘 브랜드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되는 포장 유형입니다. 이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우수한 인쇄 가능성과 미적 감각을 제공하며, 무엇보다도 생산 과정에서 자원을 적게 사용하고 비용을 절감합니다. 유연한 포장은 브랜드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가능한 한 재사용 및 재활용을 교육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로 나아가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당신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연락하기.



OR


Contact Icon